[일상] 왠 악성코드?!


얼마 전 구글 크롬으로 접속되지 않는 블로그들이 다량 발생하면서 문제를 일으켰던 적이 있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달아놓은 광고를 통해 악성코드가 침입한 것으로, 크롬에서는 그 점을 문제삼아 접속을 차단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제 블로그는 광고라고 해봤자 그 흔한 구글 애드센스 조차 없고, 알라딘 책 광고 정도일 뿐이었기에 그런 피해를 입진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하얀별님께서 알려주셔서 제 블로그가 크롬으로 접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유인즉슨 올포스트 배너를 달아놓은 것 때문이었는데요, 배너를 통해 악성코드가 유입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올포스트 배너를 내려놓고 크롬으로 정상접속 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주력으로 파이어폭스를 쓰는터라 미처 알 수 없었던 문제였습니다. 알려주신 하얀별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요즘 인터넷 브라우저들이 종류가 꽤 많아졌습니다. MS사의 익스플로러를 비롯해서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 오페라 등 소비자의 입장에선 선택의 기회가 많아져서 좋습니다. 각자 개성도 다르구요. 특히 구글 크롬의 경우 저도 얼마 간 주력 브라우저로 써봤고, 요즘도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만 가볍고 빠른 속도에 반할만한 브라우저지요. 그래서인지 크롬을 사용한다는 분들이 점점 증가추세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처럼 크롬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찾아오시는 분들이 불편을 겪게되는 상황은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나름 확인 후 바로 조치를 취하긴 했지만 혹시나 크롬으로 접속하셔서 불쾌한 붉은 경고 화면을 접하신 분들에겐 죄송하단 사과의 말을 전하고자 합니다. 별 볼일 없는 마이너 블로그이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시는 분들과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고자 들려주시는 분들이 있어 그 분들을 향한 감사의 마음도 함께 전합니다. 그나마 광고를 자제하여 깔끔한 블로그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유일한 장점이었는데 더 다듬어야 할라나 봅니다.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