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재팬 내한공연 무기한 연장?

여러 매체를 통하여 엑스재팬 내한공연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재빠르게 알려지고 있는 중이다.
얼마 전 부터 공중파를 통해서 광고를 해 댈 만큼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염원했던 내한공연.
10여년 전에 해체를 선언하고 있다가 작년 재결성을 알리며 활기찬 활동을 기대했건만.

한 멤버의 매니지먼트 문제로 인하여 한국과 일본 공연이 연장되었다고 한다.
말이 연장이 사실 상 다음 주 공연은 취소와 다름 없다고 하는데.

엑스재팬은 기존 활동 당시에도 상당한 인기를 얻어왔지만 일본 최고의 뮤지션 가운데 하나로서 전격 해체를 선언함으로 그 이름의 가치를 시간의 영향으로 부터 벗어나 버렸다. 이대로 였다면 엑스재팬은 일본 최고의 그룹으로 역사에 남았을 것.

그런 그들이 10여년 만에 느닷없이 재결성을 하고 월드 투어에 나섰다.
뭐, 기다리던 사람들도 있었을테니 번복은 문제 삼지 않더라도, 그렇게 다시 재등장 했으면 임창정처럼 열심히 활동이라도 할 것이지 이게 뭐니.
신인도 아니고 프로라면 음악적인 문제든 매니지먼트의 문제든 사전에 철저히 준비했어야 하는 건 아닌가 싶다.
물론 내가 공연을 직접 보러가는 팬은 아닐지라도 그들의 노래를 즐겨 들어왔고 재활동에 대해 반갑게 여겼던 사람인만큼 이번 공연에도 나름 관심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었다. 더불어 조금씩이라도 이런 공연이 활발하게 운영되어 한일 간에 문화교류가 진일보 하길 바라기도 한다. 일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충분히 비교될만한 문화컨텐츠가 얼마나 많은가? 지금까지 선택받은 몇 몇 컨텐츠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우수한 컨텐츠도 다국적으로 팔려나가길 바란다.

흠. 쓰다보니 이야기가 안드로메다로 가 듯 오버하고 있는 듯 한데.
그냥 삐걱대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아무튼 지금껏 쉽지 않아보이던 기회는 다음 기회로 연장되었다.

'사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하면서.  (0) 2009.03.22
과연 얼마나 버틸지  (0) 2009.03.20
으아. 최고다  (0) 2009.03.20
보아하니  (0) 2009.03.19
으아아악  (0) 200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