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영화 취향 테스트?

이드솔루션에서 영화 취향과 관련된 심리테스트를 내놓았다.
이전에도 이곳에서 심리테스트를 해본 적이 있었는데, 신선한 느낌의 재미있는 평가를 받은 경험이 있다.
이번엔 과연...?


취향 설명

Psittace. 앵무새는 현존하는 조류 중 가장 두뇌가 뛰어나 인간 언어의 의미는 물론 문법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앵무새는 어릴 때부터 부모로부터 친구 사귀는 법, 의사 소통하는 법, 먹이 찾는 법, 도망가는 법 등의 사회화 교육을 받게 되며 이 사회화를 통해 자연 생존력과 언어 지능을 갖춘다. 일반적으로 홀로 살아가지만 짝을 찾아 함께 살거나 같은 종의 개체와 무리를 이루는 등, 사회적 호기심과 사교성이 풍부한 동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감상적이지만 영특한. 앵무새의 특징은 이 취향의 영화 관객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합니다.

  • 순하지만 특이한
    감상적인 여성 취향이면서 지적이고 논리적인 영화를 좋아하는 특이한 취향. 평범한 내용보다는 오랫동안 생각한 속깊은 내용을 선호함. 직관적인 분별력이 강해서 영화의 구성상의 헛점을 그냥 봐 넘기지 않고 불편해 한다. 

  • 호기심 많고 영리한 
    특이하고 독창적인 내용을 선호하는 취향. 예술 영화관 등에서 독립 영화 관람하는 걸 좋아하면서, 뜻밖에 주로 예매하는 영화는 대중적이고 나긋나긋한 소재의 영화. 보고 나서 "이야기가 허술하다"는 불만을 가장 많이 내뱉는 관객이기도.

당신은 모든 영화 취향 중 가장 적은 수를 자랑하는 희귀종입니다. 수가 적은 탓에 이 취향을 100% 만족시킬만한 영화는 많이 제작되지 않습니다. 로맨틱 인디 영화, 픽사 애니메이션이 그나마 가장 이 취향에 근접한 영화류라고 할까요. 



앵무새 타입이라고?
앵무새라니. 생소한 이미지에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몇  차례 반복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니 그런 줄 알고 있어야지, 뭐. 흥미롭긴 하다.


테스트 바로가기


+ 본문에 언급된 심리테스트 및 관련 자료는 Id솔루션에서 저작권을 갖고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