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테스트?

일탈적 개인주의, 아방가르드 영역

난 신도 믿고, 과학도 믿고, 그리고 일요일 저녁 약속이 있을 거란 것도 믿어. 하지만, 내가 이렇게 저렇게 살아야 한다는 법칙 따윈 믿지 못하겠군.” - 길 그리썸, CSI 라스베가스

 

이곳은 격식과 통념에서 벗어난, 지극히 개인적이고 일탈적인 비주류를 위한 곳입니다. 고답적인 창작자, 그리고 그들을 지지하는 사람의 예술과 문화의 성역이기도 합니다.

 

사회적 규율과 질서를 숭상하는 엄숙주의자, 국민 정서와 사회 정화를 믿는 검열주의자, 종교적 근본주의자들은 당장 사라져 주시기 바랍니다.

 

이 영역에 속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문화 예술 애호가. 문화 예술에 대한 평론가 수준의 심미안과 감별력을 소유했을 가능성도 있음.
  • (문화 예술 애호가가 아닐 경우) 경험과 교육에 의한 것이 아닌, 선천적인 감각을 가졌음. 진짜와 가짜, 진실과 거짓을 알아보는 타고난 감각.
     
  • 다듬어지지 않은 자신감과 솔직함, 진실을 존중함.
     
  • 극단적 개인주의, 전위적 창의력을 장려함.


Id솔루션이라는 곳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취향테스트이다.
제공되는 두가지 선택지에서 마음에 끌리는대로 선택하다보면 어떤 결과가 이렇게 돌출된다.
그런가?
재미있는 것은 '안맞으면 다시 테스트' 라는 문구가 함께 나와서 풋! 하고 웃어버렸다. 그래도 제작자에 심리학 박사님께서도 이름을 올리고 계시니 나름 신빙성은 있을 법한데.
그렇다고 다시 테스트를 하자니......했다. 총 3번 테스트한 가운데 2번이 아방가르드 영역이 나왔다.
흠. 그런가보다.


* 이 사이트의 취향 테스트 및 취향 구분법은 이드솔루션이 저작권을 갖고 있습니다.
 
 

'즐기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은 [ ]다  (8) 2009.06.30
술vs간, 중재는 헛개나무  (6) 2009.06.25
구글 크롬을 써보다  (8) 2009.06.07
한국 vs UAE 이겼네.  (2) 2009.06.07
소수를 위한 컨텐츠도 필요하지  (0) 2009.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