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을 써보다

지금껏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 6 을 계속 써왔다.
물론 어느 땐가 파이어폭스도 써봤지만 얼마 안가서 익스로 다시 돌아왔다.
그리고선 구글에서 크롬을 내놨다, 다른 브라우저가 또 나왔다 와 같은 소식을 들어도 참 무신경했다.
그냥 익스만으로도 충분했기 때문이다. 국내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는 익스에 최적화 되어있고 쓰고있는 알툴바는 현재 익스만 지원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알툴바를 지적하자면, 제작년 부터인가 쓰고있는데 이것이 꽤나 편리하다.
알패스를 비롯한 여러 기능도 편리하지만 '마우스 액션'이라는 이것이 꽤나 중독성있다. 마우스 자체에도 페이지를 이동하는 버튼하는 있긴 하지만 이것에 익숙해지자 이것만 활용하고 있다.

오늘 간만에 윈도우를 재설치했다.
그러면서 브라우저를 익스 8 로 업그레이드 함과 동시에 구글 크롬을 설치했다.
확실히 소문처럼 가볍고 빠른 느낌이다. 익숙한 환경은 아니지만 욕심이 좀 나는군.
그래서 병행해서 써볼까 한다.
알툴바를 쓰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가치는 있을 듯 하다.
그런데 오히려 익스 8 이 문제가 생겨 익스 7 으로 다운 그레이드 해야 할 듯.

'최신' 이라는 것에 둔감해서 크게 손해볼 것은 없었지만 관심 좀 가져야겠군.
그래도 윈도우는 아직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 정발되고 나서 관심을 가져도 늦진 않겠지 뭐.

'즐기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술vs간, 중재는 헛개나무  (6) 2009.06.25
취향 테스트?  (4) 2009.06.25
한국 vs UAE 이겼네.  (2) 2009.06.07
소수를 위한 컨텐츠도 필요하지  (0) 2009.06.06
PSP Go 공개되었네  (2) 2009.06.01